순천 한정식이 깔끔하고 맛있었던 맛집, 참조은시골집
처음으로 가봤던 전라남도 순천
정말 멀게만 느껴지던 도시였는데 또 막상와보니 정감가고 생각보다 올만했던 것 같다
은근히 볼거리들도 있었고 맛집들도 많아서 남해여행 갈때 순천도 들르면 넘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리뷰할 장소는 순천의 한정식 맛집 참조은시골집이다.
순천에서 여수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한정식집인데 저장해놓은사람들도 많고 리뷰도 많아서 가보기로 했다.
내부는 아주 넓은편이고 룸도 있어서 아이들 있는 가족단위로 오기에도 좋을 것 같다.
엄청 깔끔하고 멀리서 찾아올 정도로 유명한 맛집 느낌이였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테이블도 정갈하고 깨끗해서 좋았다.
우리가 주문한 한정식
한정식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었는데 우리는 가장 기본 한정식으로 주문했다.
1인 28,000원 제철의 진미밥상 세트
처음에 이렇게 정식이 나오는데와유 상다리 부러지겄다.
가운데는 감자피가 있고 감자피에 야채를 싸서 소스에 찍어먹는데 넘 새롭고 맛있었다.
건강해지는 맛이였고 남편이 말하기를
서울에서 먹는 한정식보다 모든 메뉴들이 조금씩 더 맛있다고 했다.
정갈하고 나름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중요한 식사자리로 가도 좋을 것 같고
메뉴들이다 맛있다 특히 처음에 나온 검은잡채는 당면 제외하고 특별한 재료들이 들어있지 않은데
너무 맛있어서 열심히 먹었다. 치킨카스도 방금 튀겨서나온건지 고소하고 따듯했다
모든 음식을 먹을때 샐러드 먼저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샐러드도 나와서 좋았고
음식의 밸런스가 맞아서 괜찮았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김치가 다 너무 맛있었는데 기본 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맛있고 보쌈이랑 같이 나오는 보쌈김치도 너무 맛있었다.
그리고 무채 김치도 나오는데 처음 먹어본 맛이면서도 새로워서 마음에 쏙 들었다.
떡갈비는 조금 달달한 편이였는데 우리가 달달한걸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런지 그냥 그랬던 ?
양념게장 넘 맛있었다 양이 많지는 않았지만 역시 전라도는 게장이구나 싶었다 !